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
- 소식
- 2021. 7. 29.
안녕하세요 요즘 5차 재난지원금과 더불어 각종 소상공인 정책 지원금 때문에 소상공인 확인서가 필요한 분들이 많으시죠. 오늘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소상공인 확인서는 작성해야할 부분이 상당히 많기 때문에 해당 홈페이지에서 발급절차 메뉴얼을 아주 상세하게 만들어 두었습니다. 저는 개인사업자 구분에 따라 해당 메뉴얼을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1.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 홈페이지
소상공인 확인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곳은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입니다. 해당 홈페이지에 방문하여 우선 회원가입을 한 수, 상단 메뉴바에서 중소기업확인서 발급신청을 누릅니다.
해당 메뉴를 누르면 하위메뉴가 나오는데 발급절차 안내로 들어갑니다.
2. 2020년, 2021년 창업 유형
만일 2020년 또는 2021년에 창업을 하신 분이라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왼쪽에 있는 메뉴얼을 다운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PDF파일이 바로 다운로드 되는데요,
아래 캡쳐 화면에서 볼 수 있듯이, 2020년 또는 2021년 창업의 경우 별도의 자료 제출 없이 회원 가입 후 신청서만 작성하시면 빠르게 확인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3. 일반 사업자
2020년, 2021년 창업자가 아닌 경우에는 오른쪽에 있는 메뉴얼을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일반 개인 사업자에 해당하는 메뉴얼을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해당 메뉴얼의 일부를 캡쳐한 것으로, PDF 파일은 20페이지가 넘는 분량으로 아주 상세히 작성해야 할 란에 대해 설명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소상공인 확인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부디 많은 소상공인 분들께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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